자주하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HOME 후원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기부금영수증

  • Q 기부금영수증 발급 가능 한가요?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는 지정 기부금 단체로, 연말 또는 연초에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드립니다.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입금된 후원금에 대하여 발급해드리며, 신용카드는 12월 11일까지 승인된 후원금에 한해 발급해드립니다. (신용카드 기부금영수증 발급은 주민번호가 필요함으로 대표번호로 전화주십시오.)

    기부금영수증 확인 및 발급은
    * 국세청(1월 15일 이후 조회 가능)
    *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기부금 공제대상 기준은 무엇인가요?

    기부금영수증 이중 발급 및 허위발급에 대한 제재 강화와 투명성 확보를 위해 후원자 명의를 변경하여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단, 기본공제대상자(배우자, 직계비속, 직계존속 및 형제자매 등) 명의로 발급된 기부금 영수증은 합산하여 공제 가능합니다.

    지정기부금의 소득공제 한도는 지정기부금 코드 40으로
    * 개인 - 소득금액의 30%
    * 법인 - 소득금액의 10% 한도내에서 공제 가능합니다.

  • Q 기부금영수증 우편수령이 가능한가요?

    네, 우편발송을 원하실 경우 대표번호로 전화주십시오. 이메일, 팩스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Q 기업후원자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기업후원자님은 홈페이지를 통한 영수증 발급이 불가한 부분 양해부탁드립니다.
    대표번호로 전화주시면 발급처리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