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대한민국 구석구석 따스한 빛으로 이어갑니다 HOME > 네트워크소개 > 법인소개

설립동기

1987년 한 청년의 작은 나눔의 씨앗으로 시작되어 갈곳 없는 이들이 하나둘씩 천막집에 모여서 살게된 ‘즐거운 집’을 시작으로, 1997년에는 인천시청으로부터 설립 인가된 사회복지법인입니다. 2017년도에는 국내 14개 지역 246,000여명을 지원하며 그들의 삶에 희망을 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빈곤가정지원, 결연, 재가복지, 노인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총 7개의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직영운영 : 아동보육시설 - 해피홈, 그룹홈 - 대전,부산해피홈, 중증장애인거주시설 - 브솔시내, 노인시설 - 강화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무료급식소 (인천 부평, 동구)
* 위탁운영 :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네트워크 이념

국내 고통당하는 사람들이 있는 그 현장을 찾아가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고 자립의 의지를 심어 주어 내일의 소망을 심어주기 위하여 설립하였습니다.
저희는 직접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달려갑니다. 네트워크에게 장소, 거리, 시간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휴일 밤낮없이 달려가 이웃을 살핍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갑니다.
또한 매년 뜨거운 여름, 수많은 수혜자들을 위해 전 직원이 바쁜 와중에도 주말이고 공휴일이고 밤낮없이 전국의 축제장에서 미아예방캠페인, 환아지원캠페인, 청소년급식비지원 캠페인을 벌이며 다양한 체험과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도움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전국적으로 수혜자를 찾아 나서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네트워크이념

단체비전

단체비전

단체로고

단체로고